공간개요
열린 공간

시민 누구나 자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별도의 예약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공간 펼치다 협력하다 소통하다 집중하다 쉬다
공익활동 분야 포함 도서 2,000여권 아카이브 소규모 회의 공간 회의 및 개인 작업 공간 개인 작업 공간 휴게 공간
대관 공간

공익활동 프로그램 주최를 위한 공간입니다. 사전예약 후 이용 가능합니다.

공간 회의실1 회의실2 회의실3 회의실4 회의실5 회의실6
시설 및 장비 스크린, 화이트보드, 냉난방기, 테이블, 의자, 무선인터넷(Wi-Fi)
규모 최대 18명 최대 12명 최대 8명 최대 8명 최대 8명 최대 12명
대관신청 기간 사용하고자 하는 일자의 3개월 전부터 (평일 영업일 기준) 1일 전 오후 5시까지 신청 가능
공간 모이다(다목적홀) 확산하다
(미디어실)
주고받다
(교육장)
시설 및 장비 대형 스크린 2, 마이크 4, 강의대 2, 냉·난방기, wifi, 책상, 의자 등 장비목록표(다운로드) 빔 프로젝터, 스크린, 마이크 2, 냉난방기, 무선인터넷(Wi-Fi), 책상, 의자
규모 최대 100명 최대 8명 최대 30명
대관신청 기간 사용하고자 하는 일자의 3개월 전부터 (평일 영업일 기준) 3일 전까지 신청 가능
운영시간
평일 10:00 ~ 21:00
토요일 10:00 ~ 17:00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 운영하지 않습니다.

대관료
공간 회의실1 회의실2~6 모이다(다목적홀) 확산하다(미디어실) 주고받다(교육장)
대관료(1시간 기준) 12,500원 6,250원 25,000원 6,250원 15,000원
결제방법 : 계좌이체
  • 본 센터는 세금계산서 의무 발행기관으로 대관 신청시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사본을 반드시 제출하셔야 합니다. 위 서류가 없는 기관은 개인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대관료에는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대관료 입금은 은행 영업시간을 기준으로 확인 후 승인합니다.
  • 대관 승인 후 24시간 이내 대관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단, 1일 전 및 당일 신청 시 승인 후 즉시 대관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 대관료 입금계좌 : 신한은행 100-036-339223 서울특별시 공익활동지원센터
  • 서울특별시공익활동지원센터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유의사항
변경(취소)신청서 대관 신청 시 유의사항
  • 센터는 공익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 기관 및 활동가 대상 프로그램 주최 기관을 위한 대관공간입니다. 대관 내용이 대관시설 운영목적에 적합하지 않을 경우 대관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신청 시 해당 내용이 잘 드러나도록 행사내용을 기재해주세요)
  • 대관 승인여부 안내는 담당자 검토를 거쳐 순차적으로 처리되며, 승인 안내까지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확산하다(미디어실) 대관 시 신청측 1인 이상 필수 사전방문하여 미디어 장비 환경을 확인합니다. 사전방문 일정은 대관 승인 이후 사무실과 별도 협의합니다.
  • 대관 전 장소 점검이 필요하면 사전에 방문 시간을 협의해 주세요. 사전 점검 시간이 한시간 이상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면 별도의 대관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노트북, 포인터, USB, SD카드 등 기타 필요 장비는 각 사용 기관에서 준비하셔야 합니다. (노트북 화면을 스크린으로 송출 시 노트북에 HDMI 단자가 있어야 합니다.)
  • 사용하고자 하는 일자의 3개월 전부터 3일 전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회의실은 사용일의 1일 전 오후 5시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회의실 당일 신청이 필요한 경우에는 빈 회의실 여부를 확인한 뒤 센터로 현장 방문하여 신청서 작성 ▶ 즉시 입금 ▶ 입금 확인 절차를 거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관시 준수사항
  • 대관시간에는 준비 및 마무리 시간이 포함됩니다.
    입/퇴실 시간을 반드시 지켜주세요.
  • 폭언, 막말, 모욕 등의 행위시 이후 대관사용이 제한됩니다.
  • 대관시설 이용시 음주는 일체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전기포트, 버너, 온풍기 등 모든 종류의 전열, 가열 기구는 반입하실 수 없습니다.
  • 기타 발생하는 세부 사항은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 사무실과 별도로 협의하여 처리합니다.
주차
  • 유료 주차로 출차 시 카드결제
  • 20분당 1,000원 (최대 15,000원)
  • 주차 문의 : 주차관리실 어반포트 (1644-7144, 평일 9:00~18:00)
쓰레기 분리배출 안내
  • 공간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생활 쓰레기는 지정된 장소에 이용자가 직접 처리하며 특수 폐기물 등의 처리는 이용자의 부담으로 진행 합니다.
  • 냄새 또는 국물이 있는 음식물은 반입 및 취식이 불가합니다. 음식물 쓰레기 발생 시 이용자가 음식물 쓰레기 분리배출 봉투를 구비하여 직접 배출합니다.
대관 변경 및 취소 유의사항
  • 승인된 대관 일정에 대해 변경 및 취소가 필요한 경우 이메일로 대관변경(취소)신청서를 제출한 후 승인 받아야 합니다.
  • 대관 일정 변경 신청은 행사일 기준 3일 전까지 가능합니다. (평일 영업일 기준)
    ex) 9월 11일(월) 행사의 경우 9월 6일(수)까지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 대관 일정 취소 신청은 당일까지 가능합니다.
  • 대관료 환불 절차는 일주일 이상 소요될 수 있으며, 아래 규정에 따라 환불 금액이 책정됩니다.
  •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에 의해 대관사용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변경, 확진자 발생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대관 변경을 포함), 또는 사용일로부터 최소 3일 이전 대관을 취소한 경우 : 100% 환불
  • 사용일로부터 최소 2일 이전에 취소한 경우 : 90% 환불
  • 사용일로부터 1일 전 취소한 경우 : 80% 환불
  • 당일 취소한 경우 : 환불 불가

진행절차
온라인 신청
  • 모이다(다목적홀), 확산하다(미디어실), 주고받다(교육장) : 사용하고자 하는 일자의 3개월 전부터 (평일 영업일 기준) 3일 전까지 신청 가능
  • 회의실 : 사용하고자 하는 일자의 3개월 전부터 (평일 영업일 기준) 1일 전 오후 5시까지 신청 가능
대관현황 확인

대관캘린더를 확인합니다.

대관 신청서 제출

하단 웹페이지에서 작성 후 제출

대관확인서 발송

선착순 승인
이메일로 승인여부 안내

대관캘린더 기재

센터 대관담당자 입력

대관료 입금

승인 후 24시간 이내 일시불 납부 (계좌입금)
*1일 전 신청은 승인 후 1시간 이내 납부

확인 후 이용

대관료 납부후 캘린더에 행사 기재여부 확인하여 당일 대관 사용

※회의실 당일 신청이 필요한 경우에는 빈 회의실 여부를 확인한 뒤 센터로 현장 방문하여 <신청서 작성 → 즉시 입금 → 입금 확인 절차>를 거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대관 현황

2014.07.05
시간 장소 신청기관 행사명
회의실1
회의실2
회의실3
회의실4
회의실5
회의실6
모이다(다목적홀)
확산하다(미디어실)
주고받다(교육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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