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경영지원팀 회계·세무(경력) 채용 (~11/17)
작성자
고현진
등록일 2025-11-04
조회수 43
활동직무 조직운영
활동분야 교육/연구/컨설팅,경제/정치/행정,아동/청소년,청년,평화/통일
모집기간
2025-11-03
~
2025-11-17
연락처 02-3453-0637
이메일 recruit@asan-nanum.org
기관소개
아산나눔재단은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서거10주기를 기념해 2011년 10월 출범한 공익재단입니다.
아산나눔재단은 우리 사회에 아산의 창조 정신을 계승한 ‘기업가정신(起業家精神; Entrepreneurship)’ 확산을 위해 사회 전반에서 다양한 방식의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세상으로의 변화를 이끄는 사람과 기관을 양성해 사회발전을 이루고자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이룰 수 있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청년 창업가와 사회혁신가가 도전하고, 성장하고, 나누는 기반을 만들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청소년 기업가정신 확산 사업, 청년창업 지원 사업, 사회혁신가 양성 사업, 혁신생태계 조성 사업 등을 다양하게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 회계관리
- 공익법인회계기준과 재단 내부 규정에 맞춰 비용과 수입에 대한 회계처리를 수행합니다.
- 월/연 결산 자료를 작성하고, 외부 회계감사에 대응합니다.
- 자금출납과 현금흐름을 관리하여 재단의 재정안정성 유지에 기여합니다.
- 재단 내외부 이해관계자에게 조직의 재무정보를 투명하게 전달합니다.
● 세무관리
- 법인세, 재산세, 부가가치세, 원천세 등 각종 세무 신고와 납부를 담당합니다.
- 기타 세무 이슈 발생 시 대리인과 함께 대응합니다.
● 법인행정 지원
- 이사회 등 주요 회의를 지원하고 주무관청과 소통합니다.
- 공익법인으로서 준수해야 하는 의무사항을 점검하고 이행합니다.
근무요건
- 모집 인원: 매니저(팀원) 1명
- 근무 형태: 정규직
- 근무 시간: 선택 근무제 (월 단위의 총 근로시간 범위 내에서 본인이 스스로 업무의 시작, 종료 시간을 설정하여 근무)
근무지역
- 근무지: 하이브리드 근무 (강남구 역삼로 172 MARU360 출근 및 근무지 자율 선택 혼합형)
전형일정
- 아산나눔재단 채용 접수 사이트 지원 (https://asannanum.career.greetinghr.com/ko/home)
- 서류 접수: 2025년 11월 3일 (월) ~ 2025년 11월 17일 (월) 11:59 마감
- 서류전형 발표: 2025년 11월 24일 (월)
- 1차 면접 : 2025년 11월 27일 (목)
- 2차 면접: 2025년 12월 4일 (목)
- 임원 면접 및 근로개시일: 합격자에 한해 별도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