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당 슬라이드는 키보드(TAB)키로 이동 후 키보드(화살표) 운용,작동 가능한 슬라이드 입니다.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 로고

공익활동 소식

  • 모집중
  • 교육

[영등포시민연대피플]시민의 글쓰기 강좌에 초대합니다~!(6/11~)

작성자 최지영 등록일 2026-06-14 조회수 44
모집기간 2026-06-14 ~ 2026-07-01

 

 

내 생각을 글로 표현하고 싶은데...글쓰기는 왜 이리 두렵지? 어렵기도 하고.
사회적 이슈가 있을 때마다 남이 쓴 글 보며 '맞아, 맞아',  '뭔가 부족한데' , ' 아 이점을 놓쳤구만' 하는 것도 지겹고. 
글쓰기 혼자 하긴 어렵고 같이 하면 좀 나으려나?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보고, 쓰고, 서로를 이어가는 피프리들이 있는 글쓰기 강좌,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시민의 글쓰기 ’보다, 쓰다, 잇다‘ 입니다. 
시민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분석하고, 다양한 형태의 글로 내 생각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고 익힙니다.

 

*뉴닉 콘텐츠 리드에게 듣는 뉴닉 스타일의 글쓰기
*진보언론 뉴스레터 한겨레 H:730과 경향신문 점선면 담당 기자에게 듣는 진보적인 글쓰기
*문화공동체 히응 대표이자 집필노동자와 함께 하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글쓰고 연결하기
*6.11(목) 저녁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4주간
*이음장애인자립생활센터(영등포로21, 양평빌딩 302호)에서 진행합니다.
 
함께 세상을 ’보고‘, 다양한 방식으로 ’쓰고‘, 세상과 ’잇는‘ 우리가 되는 시간, 함께해요!
 

신청은 아래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글쓰기 #뉴닉 #한겨레 #경향신문 #문화공동체히응 #바보의나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