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 조직 블로그를 위한 10가지 팁
실무도구 / by 페이스메이커 / 작성일 : 2022.07.12 / 수정일 : 2022.08.01

비영리 조직을 알릴 때 가장 먼저 하는 일이 대표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일입니다. 비영리 조직의 사명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SNS를 활용한 홍보를 늘려가는 추세로 블로그나 페이스북을 운영하거나 인스타, 유튜브 등등 수많은 플랫폼을 활용하여 단체의 활동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 중 스토리와 정보를 담아낼 수 있는 도구인 비영리 조직의 블로그 운영을 위한 유용한 팁을 소개합니다.




이미지 출처 - https://www.threegirlsmedia.com/2019/07/01/nonprofit-blogging-tips-and-why-you-need-to-blog/




블로깅은 조직에서 매력적인 스토리를 만들고 대중과 소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디지털 마케팅 도구 중 하나입니다. 비영리 단체가 콘텐츠 마케팅 전략의 일부로 블로그를 운영할 때 외부 소스에 의존하지 않고도 원하는 분들에게 단체의 활동에 대해 매력적인 이야기를 만들어 직접 게시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왜 블로그 일까? 블로깅은 단체의 대표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고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듭니다. 기업과 달리 비영리 단체는 한정된 구성원과 자금으로 운영되므로 디지털 공간에서 경쟁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단체에서 집중할 콘텐츠 플랫폼을 결정할 때, 비영리 블로깅은 단체의 목적을 위하여 비용이 들지 않는 홍보, 공식 웹사이트 트래픽 유도, ​​조직의 지지자와 후원자에게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 생성과 같은 다양한 이점을 갖고 있습니다.


블로깅은 사람들과의 신뢰 구축 및 유지 그리고 커뮤니티와 열린 소통을 하기 위하여 모든 조직의 전략에서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정기적인 게시물은 검색 엔진 결과를 개선하고 웹사이트 트래픽을 증가 시켜 들어오는 기부 기회를 증가 시킵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에 대한 중요한 연결자로서 플랫폼 전반에 걸쳐 콘텐츠 흐름을 생성하여 새로운 유입 경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블로깅은 또한 의미 있는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스토리를 공유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기존 기부자에게 다시 기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비영리 조직 블로그를 위한 10가지 팁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계획하든, 기존 블로그를 개선하려고 생각하든 비영리단체는 다음 블로깅 운영 팁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일관된 일정에 게시하세요


블로그 시작 및 유지 관리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정기적인 일정에 따라 글의 게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이미 단체에 다른 사업이나 일들이 있을 때 콘텐츠 작성이 우선 순위에서 밀려나기 쉽습니다. 블로그에 대한 일정을 세우면 콘텐츠 제공에 대한 책임감이 더 커집니다. 조직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좋은 출발점은 한 달에 한 번 글을 게시하는 것입니다. 게시할 수 있는 빈도가 높을수록 검색 결과가 더 많이 향상됩니다. 콘텐츠 작성에 익숙해지면 게시물의  빈도를 늘릴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트래픽을 늘리는 것 외에도 정기적으로 게시하면 이메일, 뉴스레터 및 연간 보고서와 같은 다른 커뮤니케이션 자료를 위한 많은 리소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해당 분야에서 권위자가 되십시오


기부자와 서포터들에게 조직의 활동 및 비영리단체가 관심을 갖고 있는 가장 중요한 사안에 대한 최근 소식을 업데이트하세요. 단체가 갖고 있는 역할과 해당 뉴스나 연구가 업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설명합니다. 최근 당면한 문제나 사안에 대한 조직의 전문 지식과 참여에 대하여 인터뷰 및 전문가 조언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형태로 블로그에 표현될 수 있습니다.


3. 다른 전문가를 소개하세요


비영리 조직의 구성원들이 항상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체와 관련된 주제를 게시하기 위해 그 분야의 전문가를 인터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조직에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 풍부한 지식을 가진 파트너 및 자원 봉사자가 작성한 게시물을 소개하거나 링크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을 사용하면 지지자들과 독특한 관점을 공유하고 조직의 대의에 대한 기부자들의 관심을 심화하고 신뢰를 쌓을 수 있습니다.


4. 매력적인 비주얼을 삽입하세요


매력적인 시각 자료는 스토리를 전달하고 게시물을 훨씬 더 공유 가능하게 만들고 브랜드를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생동감 있는 짧은 영상이나 사진 등이 현장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5. 조직의 영향력을 보여주세요


조직의 최근 캠페인과 성공 사례를 공유하십시오. 기부자는 항상 자신의 돈이 어디로 쓰이는지 알고 싶어하며, 기부가 어떻게 차이를 만드는지 알 때 조직과 더 강한 유대감을 느낄 것입니다. 가능하면 사진, 동영상 또는 인포그래픽을 포함하여 비영리단체의 성과와 영향력을 설명하세요. 비영리 단체에서 캠페인 이벤트를 개최한 경우 행사 결과 보고서는 조직의 성공을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행사에 참석 및 기부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사진을 게시하세요. 


6.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해주세요


블로그는 조직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좋은 공간입니다. 조직의 구성원들을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거나 사무 공간이나 활동공간을 공유해보세요. 단체의 서포터나 기부자들은 평소에 볼 수 없는 것들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들을 듣고 싶어할 것이고, 이것은 그들과 보다 친밀하게 조직에 연결해줍니다. 


7. “고맙습니다”라고 말하세요


항상 감사의 편지, 이메일 또는 전화로 기부자와 자원 봉사자에게 감사를 표해야 하지만, 추가로 "감사합니다"란 내용을 담은 블로그 게시물은 서포터(자원활동가)나 기부자들을 기분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자원 봉사자 그룹과 함께한 활동을 블로그 보여주고 그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그들이 만든 긍정적인 영향을 상기시키세요. 모금 목표에 도달했다면 기부한 모든 사람에게 감사를 표하고 그들의 기금이 당신의 대의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 알려주십시오.


8. 피드백을 요청하세요


블로그의 멋진 점은 서포터와 기부자,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중요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의 의견은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신뢰를 키우고 지속적인 대화를 이어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9. 구글 애널리틱스 설정하기


블로그를 만드는 것은 타겟과 게시물의 영향력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누군가 우리 기관의 게시물을 읽고 있습니까? 그리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합니까? 이 정보를 추적하려면 블로그에 Google Analytics를 추가하세요. 쉽지 않은 일이지만 주변에 있는 웹에 능숙한 자원 봉사자에게 작업을 도와 달라고 요청해보세요. 그 외에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의 관리자 페이지에도 방문자 등 주요 통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꾸준히 관심을 갖고 컨텐츠와 방문자의 연계점을 파악해야 합니다. 


10. 이메일 마케팅 전략에 블로그를 포함하세요


단체의 블로그가 빈 공간에 존재하지 않고 콘텐츠가 가치 있는 관심을 받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블로그는 기부자와 서포터들에게 영향력을 전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며, 가장 좋은 방법은 최신 글이 포함된 이메일 뉴스레터를 보내는 것입니다. 블로그 콘텐츠를 이메일 마케팅 전략에 포함하면 콘텐츠에 대해 알지 못할 수도 있는 더 많은 분들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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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10 BEST PRACTICES FOR YOUR NONPROFIT’S BLOG

https://themodernnonprofit.com/best-practices-nonprofit-blog/


Nonprofit Blogging Tips And Why You Need To Blog

https://www.threegirlsmedia.com/2019/07/01/nonprofit-blogging-tips-and-why-you-need-to-blog/







작성자 : 페이스메이커 / 작성일 : 2022.07.12 / 수정일 : 2022.08.01 / 조회수 : 5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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