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자료] 소셜 미디어의 민간대사(지지자)들과 협력하는 7가지 Key
NPO보고서 및 연구자료 / by 꼬모 / 작성일 : 2019.07.31 / 수정일 : 2023.03.29

소셜미디어를 통해 단체의 메세지를 잘 전달하고 계신가요?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여 활동을 알리고, 함께 동참을 알리는 일은 이젠 낯선 풍경은 아닐겁니다. 또한 시민 개개인이 본인들의 목소리를 내는 일 또한 낯선 일이 아닙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조직/단체는 어떻게 이들과 소통하고, 협력해 나아가야 할지 고민해야 할 시점이라고 생각 됩니다. 이와 관련해서 소셜 미디어의 Ambassador (시민대사)들과 협력하는 방법에 대해 제시한 해외자료가 있어 함께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원문 바로가기

" 우리는
 회사(조직)를 신뢰하는  이상으로 개인의 의견을 신뢰합니다. "
실제로 조사기관인 [Nielson] 따르면92 % 사람들이 개인 추천  기타 미디어를 신뢰한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회사  사이트나 이메일을 통해 전송  메시지는 50%정도 신뢰를 한다고 조사되었습니다. 비즈니스 업계는 입소문의 힘을 인지하고 이를 위한 마케팅 비용으로 거의 100  달러 이상의 예산 규모  전환 시켰습니다이것은 회사들이 SNS에서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사람들에게 자신들의 상품을 홍보하는 댓가로 게시물당 1백만 달러를 마케팅 비용으로 지불하게 만들었습니다. 

물론모든 경쟁 시장에 참여하기 위해 수백만 달러의 광고 예산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로당신은 자신의 위치와 자원 봉사자들 사이에서 기꺼이 효과적인 영향력 자들을 찾을  있습니다이들은 메시지를 확대하여 영향력을 높이고 열정을 공유하며 다른 사람들을 초대하여  대의에 동참하고자하는 사람들입니다.


이들이 바로 소셜 미디어의 민간 대사 입니다.” 

7가지 소셜미디어 엠베서더(민간대사) 프로그램 

1) 소셜 미디어의  명확한 목표를 결정하세요.


전체
 커뮤니케이션 계획에서 소셜 미디어는 어떤 역할을 합니까
아마도 트위터 조직의 생각을 알리고 확립하기 위해 사용하고, 페이스북 프로그램의 참가자들를 모집하고, 인스타그램 메일링 리스트에 다른 기부자들을 추가할  있는 영감이 될만한 스토리들을 쉐어   입니다소셜 미디어에서 노이지 효과를 위해 자체 조직의 직원이나 자원 봉사자를 할당해 투입해서는 안됩니다. 목표를 설정하고 그들이 당신(조직) 스스로 안내하게 하십시오.

2) 적합한 사람들을 선택하십시오.

소셜 미디어는 모든 사람을위한 것이 아닙니다. 일부 지지자들은 자신이 관심있는 조직의 소셜 미디어의 대표자가  기회에 뛰어 들고 있지만, 정치적 비열함이나 가벼운 동영상짤로  당신의 이상과 맞지 않는 이야기들로 혼란을 야기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상적인 소셜 미디어 대사(Ambassordar) 당신의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배출하는 사람들로 조직의 의의와 목적 대한 열정을 가진 사람입니다.  사람들은 또한 소셜 미디어 사용법을 다룰 줄 아는 사람들입니다. 물론 그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있는 방법에 대해 도와  수도 있지만, 게시물을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전체적으로 교육이나 지시를 해서는 안됩니다. 소셜 미디어 대사(Ambassordar) 우리가 연결되길 원하는 시민들에게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습니. 수의사가 애완 동물 주인을 돕고, 유행을 선도하는 사람들은 최근에 졸업한 학생들과 연계될  있습니다. 또한 기업가들은 지역 사회의 창업 현장을 도울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사람들을 찾으려면 호기심을 가지고 열려 있어야합니다. 이사회나 직원, 기부자  자원 봉사자가 소셜 미디어에 관해 무엇을하고 있는지보십시오.   어떤 것도  맞습니까? 관심있는 당사자가 소셜 미디어에서 귀하를 따라 다니거나 귀하의  사이트를 방문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참여에 관심이있는 사람들을 위한 가입 양식이있는 Austin Public Library  같은 조직의 사례에 관심을 기울이세요 . 나는 도서관 자체가 아닌 자원 봉사자로부터 받은 메시지를  좋아합니다.





3) 명확하고 의욕을 고취시키는 방식으로 목표를 공유하세요.

귀하의 민간대사에게 ‘목표와 방향( 운동의 이유) 공유 하십시오. 조직이 나아갈 곳과 소셜 미디어를 통해 얻을 수있는 방법에 따라 목표를 결정하고, 그것을 공유하십시오 . 그들에 대해 무의미한 측정보단 훨씬 많은 일을 해내는 내부자로서 다루십시오 - 그들은 우리의 운동을 적극 지원하는 활동가들입니다.

4) 브랜드 및 메시지 표준을 명확히, 하지만 100 % 지지를 기대하지는 마세요.

소셜 미디어 대사에게 브랜드  메시징 표준을 제공하십시오. 전자 메일에 첨부  문서가 아닌 조직에서 어떻게 의사 소통 방식을 사용 하는지를 설명하십시오. 그들 또한 메시징 표준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 하지만, 그들이 이에 대해 반드시 인식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분법적 언어를 피하기 위해 SHE, HE가 아닌 They라고 지칭하여 사용합니까? "피난처"라는 용어는 동물 보호 구역을 묘사하는 비판적인 단어일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집이 없는 그들을 지칭할  어떤 표현을 사용하십니까? 노숙자(Homeless) 또는 individuals experiencing homelessness? 이것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공개적으로 밝히십시오. 결국, 그들은 당신을 돕기 위해 자원하고 있습니다 - 그들이 당신을 돕는   효과적   있다면 그들은 알고 싶어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제공하는 가이드이긴 하지만, 이것은 브랜드 정책을 위한 것은 아닙니다. 당신은 개성을 가진 개인을 원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민간 대사가 스스로를 닮기를 바라지, 그들이 조직의 스크립트를 그대로 읽는 것을 원하진 않습니다
 

5)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십시오.

그들은 당신의 타겟 고객을   이끌고 브랜드를 보다 넓게 공유   있도록 시간을 자원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시간과 영향력을 빌려주고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가능한  쉬운 절차를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다양한 사례를   있는데 ‘기부의 화요일또는 온라인에서 찾을 수있는 기타 캠페인 관련 툴킷의 예가 많이 있습니다. 체크 아웃 : Tahirih Justice Center , Northern Illinois Foodbank 또는 The Homer Fund 에서 아이디어를 얻으십시오.

* 2023.03.29. Tahirih Justice Center 의 툴킷은 찾을 수 없어 웹사이트 접근이 불가합니다.

또한,  다양한 소셜 플랫폼, 그래픽, 통계, 리더십 및 업계 리더들의 인용문 및 중요한 날짜에 맞는 이미지와 함께 웹페이지(자원 허브)를 지원해주세요. 그리고, 소셜 미디어 홍보 대사와 정기적으로 (2  또는 매월) 의견을 보내고, 감사함을 표시하세요. 영향력있는 게시물을 공유하고  페이지에 추가 신선한 콘텐츠와 정보를 강조하십시오.

6) 재미 있고 지지가   있는 커뮤니티를 제공하십시오.

  목적을 가진 무언가에 속하는 느낌은 소셜 미디어 대사가 더욱 진성성 있고, 흥미있게 만듭니다. 그들이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클럽을 만드세요. 디지털 그룹이 이를 가능하게합니다. Facebook 또는 LinkedIn 그룹 또는 트위터에 그룹을 만들고, 민간 대사(Ambassador) 해시 태그를 기입하게 하세요. 오프라인에서도 사용하십시오.

외로움에 시달리는 사회에서 사람들을 IRL (In real Life 실제 생활)에 함께 데려 오십시오. 조직과 팀의 문화에 어울리는 커피 채팅, 술집 , 브레인 스토밍  페스트를 즐겨보세요. 오스틴 공립 도서관 같이 독점적  회원 특전(비공식적인 이벤트, 포인트) 제공  수도 있습니다.

7) 민간대사들과  교감하십시오.

게시물을 주시하고 해당되는 경우 좋아요, 댓글, 또는 공유  준비를하십시오. 모든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지는 마세요. 대사관의 진정성을 떨어 뜨리고 그들을 조직의 팔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대신, 사람들을  연결할  있거나 통찰력을 추가  수있는 순간을 찾으십시오. Selfies With AEDs 소셜미디어에서 그들에 대해 옹호하는(감사하는) 포스팅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그에 대한 응답을 하고, 이를 공유합니다.

 

효과적인 소셜 미디어 홍보 프로그램은 단순한 숫자 게임이 아닙니다. 물론 많은 조직들이 이러한 압박감을 느끼고 있지만, 그들이 원하는 청취 메시지를 청중에게 보낼 기회를 놓치고 있습니다. 민간 대사들은 누구고, , 어떻게 참여했는지에 대해 생각해보고, 조직의 대의를 발전시키고 협력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영향력있는 팀을 구성 해 보는 건 어떨까요?
 


 

Drop here!

작성자 : 꼬모 / 작성일 : 2019.07.31 / 수정일 : 2023.03.29 / 조회수 : 12479

코멘트를 달아주세요!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