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참가자를 모으고 유지하는 법 모범사례’ 가이드북(영문)/DonorDrive
실무도구 / by 구웃 / 작성일 : 2018.07.22 / 수정일 : 2023.03.31

DonorDrive의 가이드북 <행사 참가자를 모으고 유지하는 법 모범사례(Best Practices for Retaining & Recruiting Event Participants)> 소개합니다. 

이 가이드는 걷기 대회, 마라톤대회 같이 참여형 후원행사로 활동을 하는 비영리 단체들이 직면한 문제들에 대한 다양한 팁을 소개합니다. 

더 많은 행사 참가자들을 모집하는 법, 후원자들을 지속적으로 행사에 참여하게 만드는 법, 신규 참가자를 유입시킬 있는 좋은 전략의 요소들,  70%라는 높은 후원자 행사 참석율을 보이는 한 단체의 행사 사례 등이 나와있습니다. 
 

가이드를 펴낸 DonorDrive 출범시킨 Global Cloud 1997 년부터 비영리 단체에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제공해온 조직입니다.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Google 로그 분석 IQ 인증을 획득한 Google 파트너로 비영리 단체가 Google Ad Grants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효율성과 ROI 효과적으로 높이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DonorDrive
가 출간한 다른 가이드  <제로 예산으로 비영리 마케팅하기(MARKETING YOUR NONPROFIT with zero budget)> 센터 아카이브에서 확인할 있습니다.(제목을 클릭하세요)

  

 

 목차 


 목차
 

 #인트로


 #기존 참가자 유지에 관한 베스트 사례


 #성공적인
사례: Ride Close to Free


 #떠나간 참가자를 다시 불러모으는 캠페인 만들기 


 #신규 참가자 모집 전략 세우기


 #결론
 



내용요약 

 

 #인트로


 -비영리단체들이 직면한 두가지 문제

 1) 참가자들이 계속 떠나감
 2) 신규 참가자 모집의 어려움

 

 -왜 기존 참가자들을 잃는가?

 올해는 참가자의 스케쥴과 맞지 않음

 다른 지역으로 떠났음(이사)- 특히 젊은 참가자들에게 흔함 등

 

 -왜 신규 참가자를 찾을 없을까?

 스케쥴 문제

 행사가 더이상 매력적이지 않음

 단체가 다루는 이슈에 관심이 없음 등

 

 #기존 참가자 유지에 관한 베스트 사례

 

 - 유지전략을 만들기 위한 조언들

 

 1) 행사 참가자를 만난 순간에 계획을 시작하세요.
 

 2) 행사 참가자들을 세분화하여 우선순위를 정하고 그들에게는 정말로 우선순위를 부여하세요.
    (예: 고액후원자, 참가자가 무리일 경우 무리의 리더, 단체가 다루는 이슈와 관련 있는 사람들)

 

 3) 다루는 이슈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는 이들과의 연결을 시도해보세요.

 

 4) 행사 당일의 경험을 잊을 없게 만들어주세요

 

 5) 사진이나 영상 등으로 행사를 기록하세요

 

 6) 참가자들 스스로가 변화를 만들었음을 느끼게 해주세요

 

 7) (행사 종료 이후) 감사 인사는 지속적인 대화의 시작이 되어야합니다. 

     참가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있는 좋은 시작입니다. 

 

 8) 행사 참가자가 되는 것이 좋은 것으로 느껴지게 하세요. 

   (참가자들이 내년에 다시 참가하고 싶게 만드는 방법 하나는 행사에 참가한 사람들의 커뮤니티가 다른 사람들도 들어가고 싶은 곳인것처럼  느끼게 하는 것입니다.

 

 9)행사를 연중행사로 만들어보세요
   (행사는 하루짜리지만 행사 6개월전에 가벼운 오프 모임을 연다거나 월례 이메일을 발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행사가 1 내내 지속되는 것처럼 있습니다)   


 

 #성공적인 사례: Ride Close to Free: 참가자커뮤니티를 통해 참가자를 유지하기
 

 - Ride Close to Free는 행사참가자들의 참석율이 평균 70% 보일 정도로 행사 충성도가 높음. 

 -단체의 이벤트개발 스페셜리스트인 제시카는 참석율이 높은 까닭으로 참가자들과의 개인적은 커넥션 커뮤니케이션을 꼽음.

 


 #떠나간 참가자를 다시 불러모으는 캠페인 만들기

 - 먼저 누가 이상 행사에 참여하고 있지 않는지 확인하세요. 그런 다음 개인화된 이메일캠페인을 시작하세요. 

 

 1) 행사에 참여해달라고 요청하라(아직 행사 참가신청을 하지 않았음을 정중하고 친근하게 알리며 요청할 )

 2) 이메일 미응답자에게는  불참의 이유를 여쭤보세요(설문지를 따로 보낼 )

 3) 설문지 응답 결과에 따른 이메일을 보내세요. 

 4) 다시 한 번 요청하세요.
 

 #신규 참가자 모집 전략 세우기

 - 신규 참가자 모집에 어려움을 겪고있다면 단체는 마찬가지로 참가자 유지의 어려움도 겪고 있음.

 - 신규 참가자 모집에 필요한 여섯 가지 사항


 1) 
모든 단체 지지자들에게 행사소식을 알리세요.


 2) 
유료광고에 중점을 두지 마세요.
    (홍보 예산이 적다면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세요)


 3) Get your event participants to recruit for you with teams 

   (행사 참가자들이 무리를 만들어 참여할 수있도록 만들어주세요(도너드라이브  통계에 따르면, 팀형태로 행사를 홍보 할경우 평균 28% 이상의 성장률을 보였다고합니다)

 

 4) 영향력이 자원봉사자가 그의 영향력을 발휘해 다른 참가자를 끌어오도록 힘을 실어주세요. 

 

 5) 행사를 업데이트 하세요

    (코스를 다양하게 구성하거나 즐길거리를 포함해보세요) 

 

 6) 지금 성장하고있다면, 성장 목표를 세워보세요. 

 #결론





작성자 : 구웃 / 작성일 : 2018.07.22 / 수정일 : 2023.03.31 / 조회수 : 170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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