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온2015>디지털 세상 속 변화를 위한 뚜렷한 이정표 세우기 Elizabeth Beachy (Upleaf 전략커뮤니케이션 이사)
현안과이슈 / by 또랑 / 작성일 : 2016.11.14 / 수정일 : 2016.11.14


디지털 세상 속 변화를 위한 뚜렷한 이정표 세우기

Elizabeth Beachy (Upleaf 전략커뮤니케이션 이사)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협업할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도구들은 우리의 삶과 일을 편리하게 해주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고민을 주기도 안기기도 합니다. 디지털 도구들을 변화를 함께 만들어가는 이정표로 잘 활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글로벌 비영리들의 이야기를 통해 그 사례와 방법들을 나누고자 합니다.


전략은 결국 하지 말아야 할 것을 안하면 된다. 
그러나 비영리 단체활동에 대해 지나치게 늘어놓거나 딱딱한 어휘나 업계전문 용어를 자주 쓴다. 
이것은 소통의 전략이 아니다.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결국 상대방이 듣고 싶은 이야기를 듣기 쉽게 전하는 것이다.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나의 방식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그리고 내가 이야기 하고 나서 상대방의 반을 살피고 
좋은 반응은 늘리고 좋지 않은 반응을 줄이는 일이다. 


<관련자료링크>








첨부파일


작성자 : 또랑 / 작성일 : 2016.11.14 / 수정일 : 2016.11.14 / 조회수 : 19037

코멘트를 달아주세요!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