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소비자 '20대'의 미디어 이용 트랜드
NPO보고서 및 연구자료 / by 또랑 / 작성일 : 2017.04.28 / 수정일 : 2017.04.28


자료에서 한국의 20대 미디어 소비자도 미디어 이용빈도, 이용시간, 선호하는 장르, 인터넷 방송 이용 등에서 타 연령층과
뚜렷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모바일와 인터넷에 더욱 친숙한 세대로 변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향후 미디어 소비를 주도할 20대의 미디어 소비행태에 대한 심층분석한 자료는 미디어 시장의 기업뿐 아니라 
비영리 단체에서도 각자가 가진 가치들을 어떻게 전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전략을 마련하는 데 소중하 자료가 될 것이다.

 <자료출처>정보통신정책연구원 www.kisdi.re.kr 

미래소비자 '20대'의 미디어 이용 트랜드 

<정보통신정책연구원>

1.서론
2.세대구분과 미디어소비
3.20대의 미디어 소비트렌드
4.시사점​


글쓴이 최위환(또랑)은 환경과 생명을 지키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녹색연합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많은 녹색시민들이 연결되어 모여서 떠들고 꿈꿀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과 실험을 해가고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은 전달이 아니라 관계, 지식이 아니라 훈련이라 생각하며, 하고싶은 일을 할 수 있는 만큼 배우면서 해나가고 있습니다. 소셜한 시민운동을 고민하는 단체들과 함께 "맨땅에 헤딩하면서 배우는 비영리소셜마케팅" 강좌를 진행하였습니다.​ 2017 해본다학교 "홍보" 분야 이끔이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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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또랑 / 작성일 : 2017.04.28 / 수정일 : 2017.04.28 / 조회수 : 188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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