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NPO 지원센터

공간을 나눠쓰는 사람들 마감
모임을 만들게 된 계기서울에서 방 한칸 자기만의 온전한 공간을 갖기란 너무나도 어려운 일입니다. 저는 한 공간을 작업실로 나누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니 에어비앤비를 하는 사람, 가족이 아닌 사람들과 (심지어 친구도 아닌 사람들과) 집을 나누어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꽤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 사람들의 생존기를 듣고 우리의 삶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싶습니다.

어떤사람들과 모임을 함께하고 싶은지?생활공간, 사무공간, 취미공간 등을 나누어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

모임 관련 페이스북, 블로그, 웹페이지등facebook.com/surprise.sul

모임 진행 계획모임은 2시부터 길고 느슨하게 이어집니다. 4시부터는 협동조합에 대한 강의를 통해 공유경제를 더 자세히 알아보고 이후 10시까지 자유로운 네트워크가 이뤄집니다.

컨텐츠 생산계획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녹취하여 그들의 말 중 몇몇을 그림으로 표현하려고 합니다. 녹취한 글과 함께 간단한 일러스트의 형식이 됩니다.

- 특히 공간을 공유하는 사람들과의 네트워크를 만들고 싶습니다.
- 집, 작업실, 사무실, 공방, 주차장 등을 나누어쓰는 사람들을 초대합니다.
- 공유경제의 어떤 성과로 바라보기보다는 그것을 택한 사람들의 이유를 듣고 나누고 싶습니다.
- 이런 공유생활로 인해 어떤 즐거움과 괴로움이 있었는지 개별적 사례를 통해 공유공간을 더 친숙하게 생각할 수 있도록 합니다.

상세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독립문로12길 21-5


컨텐츠

공간을 나눠쓰는 사람들 모임 후기 J Yun Kang 2016.10.21 2292명 읽음 0개 댓글

날짜

2016년 10월 15일 토요일

시간

14:00 ~ 22:00

마감

2016년 10월 10일

인원

15명

장소

적재적소협동조합 [상세보기]

개설자

J Yun Kang
사회문제해결/인식개선
컨텐츠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