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풍류 1막1장 [Project 風流]
지루하거나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멋스럽고 운치있게 더불어 노는 삶을 조성하기 위한 문화 프로젝트
풍류 수다방
프로젝트 풍류에서 진행하는 외부인과 함께하는 공개 모임으로 매월 새로운 주제를 선정해서 관심있는 분들과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수다 모임
창조경제 시대에 정부에서는 1만명의 청년기술창업가를 양성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2000년대 초 벤처열풍에 이어 지금 시대는 스타트업이라는 이름으로 많은 청년들이 엔젤 투자나 크라우드 펀딩 등을 통해 창업에 도전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관에서 자금부터 행정적 절차, 홍보/마케팅 방안까지 창업을 위한 여러가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창업을 한 기업가들이 경기불황속에 생각지도 못했던 다양한 어려움을 겪으며 이를 극복하고 안정적으로 회사를 운영하기도 하지만 힘겹게 회사를 운영하기도 합니다.
프로젝트 풍류 1막1장의 수다 모임인 풍류 수다방에서는 "1인 기업가 및 1인 활동가들의 생존기"라는 주제로 첫 번째 모임을 작년 12월에 가졌었습니다. 현실과 꿈 사이의 고민, 만능이 되어야 하는 기업가, 버티기의 어려움 등에 대한 힘든 점도 이야기 했지만 한편으로는 경제적인 어려움이 있긴 하지만 현재의 삶이 풍요롭다는 이야기와 새로운 기회와 인연을 발견하고 있는 현재의 삶을 후회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도 나눴습니다.
3개월이라는 시간을 지난 시점에서 지난 모임에 함께했던 분들과 새로운 분들을 모시고 2015년에는 어떤 변화와 어떤 도전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이 모임을 통해서 서로의 사업이나 활동에 있어서의 새로운 협업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보고자 두 번째 모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