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점프]점프 프로그램 매니저 채용(~6/8)
작성자
송수니
등록일 2025-06-04
조회수 208
활동직무 사업운영
활동분야 아동/청소년
모집기간
2025-05-22
~
2025-06-08
연락처 02-2088-6366
이메일 admin@jumpsp.org
기관소개
점프는 다양한 배경의 청소년에게 공정한 교육기회를 확산하는 공동의 미션을 이루어가는 조직입니다.
교육 불평등 문제 해결에 진심을 다해 일하는 점프 사무국은 수요자 중심/현장중심의 가치를 바탕으로 참여자와 교육 현장과의 적극적이고 진정성 있는 소통 과정을 가장 중요하게 여깁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청소년-대학생 교육봉사자-멘토 세대 간에 만남과 연결이 이루어지고 배움과 나눔의 가치가 지속가능하게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과 커뮤니티를 운영 합니다.
점프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전문가답게 일하는 조직입니다.
자원과 환경 속에서 더 높은 사회적 가치 만들어 낼 수 있도록 계속 고민하고 실천하는 회사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2011년 설립이후 비영리와 사회적기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도전과 혁신하는 젊은 조직입니다. 체인멘토링이라는 자체 솔루션에 기반한 사업을 진행하고, 미션과 비전을 공유하는 사회적기업을 합병하고, 글로벌기업과 함께 해외시장에 진출하고, 직원이 중심이 된 의사결정과 리더십이 세워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구글임팩트챌린지, SK사회성과인센티브, 브라이언이팩트재단 임팩트그라운드, 맥킨지 OHI글로벌 인덱스, 스탠포드 소셜이노베이션 리뷰 등에서 높은 사회적 성과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점프와 함께 더 멋진 미래를 만들어 갈 다양한 인재의 지원을 환영합니다.
주요업무
[모집 분야 및 담당 업무]
1.모집 분야 : 프로그램 매니저 – 정규직 전환형 계약직(신입 ~ 경력 3년)
2.합류하게 될 팀을 소개합니다
-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기업, 대학 등 다양한 파트너와 함께 협업하여 현장의 수요에 맞춘 프로그램(사업)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팀입니다.
- 대학생이 다양한 배경의 청소년들을 위해 장기적으로 학습 및 정서 지원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관리하며, 다양한 형태의 행사/교육/멘토링을 기획·진행하여 참여자들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 담당 프로그램의 국내 및 해외사업 운영 과정에서 점프 동료 및 파트너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더 많은 임팩트를 일으킬 수 있도록 방법을 연구/제안하고 실현해가고 있습니다.
3.이런 일을 하게 됩니다
- 담당 사업 관련 세부 프로그램 및 행사 기획/운영
- 담당 지역 대학생 봉사자 및 지역복지기관 포함 선발 및 활동 지원, 관리
- 사업 회계 운영 및 결과보고에 관한 예•결산 업무
- 홍보채널 관리 및 관련 콘텐츠 제작/운영 (뉴스레터, 홈페이지, SNS 등)
- 데이터 관리, 파트너십 개발, 연구 등 기타 점프 업무 지원
근무요건
[계약기간 및 정규직 전환 여부]
- 최초 계약 기간은 채용일로부터 1년이며 계약 종료에 앞서 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여부를 결정합니다.
- 직원과 회사 모두 서로의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만족할 경우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연봉]
내규에 따라 협의 후 결정
근무지역
[근무지역]
서울 성동구 서울숲길 51, 5층
(2호선 뚝섬역, 수인분당선 서울숲역 인근)
전형일정
[지원일정]– 서류 접수 : ~ 6월 8일(일) 23:59 마감– 서류 합격 발표 : 개별 연락– FIT 면접 : 서류 합격자 대상 오프라인 진행 (서울 성동구 소재 점프 사무실)– 입사 예정일 : 최종 합격 후 입사일 협의[지원서류]1. 이력서 : 국문 1부2. 자기소개서 : 자유 양식이지만 아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반드시 포함– 지원 동기– 이력서 내 경력사항 및 다양한 경험 포함한 자기 소개– 점프가 가지는 사회적 가치와 삼각멘토링 모델이 더 높은 임팩트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개선해야 할 지점※파일명 : 점프 매니저 지원_김점프_이력서/자기소개서.pdf3. 지원 방법 : admin@jumpsp.org로 서류 제출
근무환경/조직문화
[점프의 문화와 일하는 방식]
미션 : 점프는 다양한 배경의 미래세대가 공정한 교육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기회를 연결하는 팀입니다. 앞으로 더 복잡해질 사회 속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형태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이어갑니다. 점프 사무국은 미션을 중심으로 사명감, 책임감, 동료에 대한 예의와 존중으로 훌륭한 팀으로 나아갑니다.
소통: 협업을 고려하는 태도를 기반으로 점프는 내외부적으로 존중과 배려가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합니다. 구성원 사이에는 직책과 상관없이 ‘OO 님’이라는 호칭을 사용합니다. 편한 환경에서의 소통과 충전, 화합을 위해 점핑데이(연4~6회)와 워크샵(연1-2회) 등을 진행합니다.
성장: 미래세대의 성장을 돕는 점프는 조직과 구성원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아낌없이 투자를 합니다. 점프의 자랑인 국내외 멘토 및 이사진과 활발한 교류를 제공해 넓은 시야와 지속적 성장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분기별로 교육비를 지원해 업무관련 교육 참여를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좋은 동료: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바탕으로 구성원 서로에게 배우고 신뢰하는 관계를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구성원 모두 서로에게 좋은 동료가 될 수 있도록 존중과 배려의 커뮤니케이션, 노하우 공유와 협력, 피어메이트 제도 운영 등 조직문화를 만들어 갑니다.
유연한 근무환경: 유연근로제 및 탄력근로제를 통해 근무시간 범위 안에서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팀장/리더십과 논의하여 유연하게 결정합니다. 월요일은 재택근무로 직원의 상황에 따라 리모트워크가 가능합니다. 휴가는 본인의 업무상황과 리프레시 필요 등을 고려하여, 연간 휴가 일수에 맞추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워크플래닝 제도 : 격주 월요일 휴무, 출근하는 월요일은 2~6시 재택근무 (탄력근로제를 바탕으로 워크플래닝 근무제도 시행)
- 유연 근로제 : 화요일~금요일은 오전 8~10시 자율 출근 및 퇴근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점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