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사회공헌 활동의 변화가 빠르다는 것을 인식할 수 있다.
[관련 기사] 중소기업 사회공헌 활동도 빠르게 진화한다(한겨레, 2016.12.22)
I. 조사 개요
1. 조사 목적
2. 조사 개요
3. 주요 조사 내용
4. 실사 설계
1) 실사 진행 원칙
2) 실사 진행 절차
5. 응답 업체 특성
Ⅱ. 주요 조사 결과 요약
1. 사회공헌 수행 현황
2. 사회공헌 수행 업체의 사회공헌활동 실시 현황
1) 사회공헌 수행 업체의 일반 현황
2) 사회공헌 수행 업체의 연간 사회공헌 비용
3) 사회공헌 수행 업체의 사내 지원제도 현황
4) 사회공헌 수행 업체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성과
3. 사회공헌 미수행 현황
Ⅲ. 조사 결과 분석
1. 사회공헌활동 실시 현황
1) 사회공헌활동 수행 여부
2) 사회공헌활동 수행 형태
3) 사회공헌활동 의사결정 과정
4) 사회공헌 전담부서 유무
5) 사회공헌 담당자 유무
6) 사회공헌활동 분야
7) 사회공헌활동 대상
8) 사회공헌활동 장소
9) 향후 관심 있는 사회공헌활동 분야
10) 사회공헌활동 대상
11) 사회공헌활동 장소
12) 자원봉사 수행 여부
13) 자원봉사 연간 시행 횟수
14) 자원봉사 1회당 평균 참여자 수
15) 자원봉사 1회당 평균 소요시간
2.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평가와 인식
1) 사회공헌활동 이유
2) 임직원 사회공헌활동 지원제도 유무
3) 임직원 사회공헌활동 지원제도 내용
4)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 운영 시 중요 고려 요소
5) 사회공헌활동 추진 성과
6) 사회공헌활동 파트너
7) 사회공헌활동 추진 시 애로점
8)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적 지원의 필요성
9)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사회공헌활동 지원방안 내용
3. 사회공헌활동 지원 제도 현황
1) 사회공헌활동 과거 추진 경험
2) 사회공헌활동 마지막 수행 시기
3) 향후 사회공헌활동 수행 계획
4) 향후 사회공헌활동 수행 시기
5) 사회공헌활동 미수행 이유
6) 희망 사회공헌활동 형태
7) 희망 사회공헌활동 분야
Ⅳ. 결론 및 시사점
코멘트를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