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NPO 지원센터

click, 1 is 2 many 완료
프로젝트 만든 계기리벤지 포르노 혹은 몰래카메라가 그저 ‘국산야동’이나 ‘유출영상’이 아니라 ‘성폭력’이라는 것을 알리고, 그러한 촬영물들을 소비하는 것이 범죄에 동조하는 성폭력이라는 사실을 남성과 청소년들에게 인식시키기 위한 영상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가 도움이 될 대상리벤지 포르노 근절운동에 공감하는 사람

컨텐츠 생산 계획해외영상 번역 콘텐츠, 자체제작 영상

사이버 성폭력의 근거지였던 소라넷 폐쇄프로젝트 활동을 함께 했던 팀원들과 이후 함께 뜻을 모아 구성된 팀원들이 모여 이루어진 팀입니다. 소라넷은 폐쇄 되었지만 여전히 리벤지포르노 및 불법 몰래카메라 촬영물이 P2P 사이트와 포르노 사이트, SNS 및 기타 플랫폼을 통해 유통되는 것에 분노하고, 또 그 피해자들이 도움을 청할 곳이 없다는 것에 문제의식을 가지고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타겟은 ‘남성’입니다. 아무리 사이버 성폭력의 심각성을 여성들이 인식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실제 촬영물들을 제작하고 소비하는 남성의 인식이 변하지 않으면 피해가 줄어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피해자 지원을 통한 사후대책도 중요하지만, 인식개선을 통한 피해자 줄이기를 위해서는 영상 콘텐츠가 가장 적합할 것이라 판단했습니다. 또한 남성 출연자가 해당 의제에 대해 발언함으로써, 여성들의 문제가 아닌 모두가 함께 중요하게 인식해야 할 문제라는 것을 알리고 싶습니다.

프로젝트 진행 계획

1) 콘텐츠 개발 회의 
- 해외 영상 번역 콘텐츠 2 개 
- 자체제작 영상 1 개 
2) 자체제작 영상 스토리 보드 기획 
3) 영상물 및 콘텐츠 관련 전문가 워크숍 
4) 자체제작 영상 출연자 섭외 및 촬영 
- 남성 출연자 최소 4 명 섭외 
5) SNS 계정 및 홈페이지를 통한 영상물 홍보 
- 해시태크를 통해 영상 공유 캠페인 : 일반 시민의 온라인 참여

프로젝트에 참여하세요!

click, 1 is 2 many 커뮤니티: https://meetshare.parti.xyz/p/click12


작성된 글이 없습니다.

작성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