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NPO 지원센터

내-일은 가볍게 완료
프로젝트 만든 계기회사러, 퇴사러, 창직러로 구성된 3 명의 호스트가 일하는 청년들의 즐거운 삶을 위한 공감 팟캐스트 방송을 만듭니다.

프로젝트가 도움이 될 대상회사생활과 퇴사에 대해 토론하고 싶은 사람

컨텐츠 생산 계획월 2회 팟캐스트 방송

회사 안에서 길을 찾는 '회사러', 퇴사를 꿈꾸며 촘촘히 준비 중인 '퇴사러', 퇴사 후 스스로 직업을 만든 '창직러'가 함께 합니다. 퇴사/야근/휴가 등 할 말 많~~~은 키워드에 대해서 서로 다른 Stance의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입니다.
개인의 성향이나 여러 이유로 회사에서 나의 살길을 찾아야 하는 사람과 재직중이지만 회사 없는 삶을 꿈꾸는 사람, 일찌감치 회사 밖 길을 발견하고 나만을 위한 새로운 직업을 만든 사람까지... 우리 셋의 입장은 직장에서 힘들어하는 모든 청춘의 고민을 대변할 수 도 있겠다고 판단했답니다 :)

쓰리 시스터즈는 청년 직장인들과 지속적으로 이야기하고, 마음 나누며, 자신의 살 길을 제각각 모색하도록 응원합니다.
우리 셋 또한 그 안에서 서로에게 관심 갖고, 칭찬해주며 함께 성장하는 어른이 되어가길 바랍니다.
이십대를 가득 채운 꿈과 열정은 왜 회사의 문턱을 넘는 순간 사라져버릴까요? 
점점 어려워지는 경기, 도무지 좁혀지지 않는 세대간 격차, 곧 불어 닥칠 4차 혁명이라는 미래... 
직장인들은 힘겹게 들어간 회사에서 ’퇴사’를 꿈꾸고 있습니다. 정말 이상하지 않나요? 

대학 진학, 졸업, 취업, 결혼, 육아… 우리는 나이별로 ‘정답=해야할 일’을 강력하게 요구하는 ‘정답사회’를 살고 있습니다. 
정답에 다가가기 위해 안달복달 애를 쓰지만 '답을 찾는 방법'은 부재한 사회... 
우리 쓰리시스터즈가 그 답을 알고 있는 것은 아닙니만, 비슷한 고민을 하는 청춘들이 함께 머리 맞대고 진실한 경험을 나누며 답을 찾는 ‘장’ 이 있다면, 우리는 조금 덜 방황하고 조금 더 행복해지지 않을까요? 

프로젝트 진행 계획

월 2회 팟캐스트를 녹음하고 송출합니다.

1화 - [퇴사]라는 말의 무게
2, 3화 - [ㅅㅂ 비용] 월급이 로그아웃 되셨습니다
4, 5화 - [또라이 배틀대회] 개대리, 개과장, 개차장, 개상무, 개사장때문에 힘들었던 내 마음 콘테스트
6, 7화 - [휴가] 내 것인듯 내 것 같은 내 것 아닌 너~ 
8, 9화 - [회식] 내 피에 흐르는 건 99%의 소주 … ?? 
10, 11화 - [야근의 기술] 안 할 래야 안 할 수 없다면, 요령있게 하자! 

** 주의
본 목차는 쓰리시스터즈의 롤러코스터 같은 기분 변화에 따라 언제든 바뀔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참여하세요!

☞내-일은 가볍게 팟캐스트 듣기 : http://www.podbbang.com/ch/13950
☞내-일은 가볍게 커뮤니티 : https://meetshare.parti.xyz/p/lightwork-3sis









작성된 글이 없습니다.

작성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