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영어재능기부 아동센터 봉사단
작성자 :
이경진, 작성일 : 2016.07.21, 조회수 : 2081
진행개요1시 ~2시 : 국제청년센터 소개 및 봉사단 인사 2시~2시30분 : 지역아동센터 이해와 활동시 유의 사항 2시 30분~ 3시 : 지역아동센터 영어봉사단 활동 계획 3시~4시 : 팀 구성 및 팀별 회의
누가 이 컨텐츠를 보면 좋을까요?방학동안에 영어봉사를 희망하는 유학생 또는 아동센터봉사에 관심있는 분들
키워드 3가지영어재능봉사, 대학생, 아동센터
우선으로는 아동센터 봉사단으로써의 의무와 책임감을 중요시하게 들었습니다. 봉사이기 때문에 아르바이트와 다른 의미와 그에 따른 다른 책임감이 필요합니다. 페이를 받는것도 아니지만, 정말 진심과 정성으로 봉사하는 시간시간을 준비해가고 실행하는것이 기본적이지만 지키기 힘든점이기도 합니다. 아동센터와 약속한 시간을 반드시 지키며, 아동센터에 있는 아이들은 봉사하러 온 우리들을 놀러오는 사람이 아닌 교육의 기회를 주는 사람들로 인식할 것입니다. 4번의 봉사로 큰 영어실력향상이나 그런 도움을 주긴 힘들 수 있으나, 영어 사교육이 없는 아이들에게 영어에 대한 흥미나 관심을 불러오기에는 가능한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신미혜 강연자님의 강연에서는, 단지 '봉사'라고만 생각하기 쉬울 수 있는 마음가짐을 바로 잡아주시고, 아동센터에 있는 아이들에게 대학생들의 봉사는 어떤 의미인지 알려주셨습니다.
짧은시간이지만, 그 아이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이자 영어를 좋아하고 잘하게 되는 하나의 계기가 될수 있고, 어려서 기억을 못할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 아이들에게는 대학생 봉사단 한명한명이 소중한 선생님으로 기억에 남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가장 중요한 아동센터에서 주의할점!으로는, 우선 아이들은 아동센터에 소속되어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야외활동이나 기타 활동을 계획하기전에 반드시 아동센터에 허락을 받아야하며, 먹을것을 나눠주거나 할떄에도 아이들이 알레르기는 있지 않는지, 피해야할 음식이 있는지 미리 확인해 봐야합니다. 특별히 아이들이 대학생 봉사단과 친해지고 좋아져서 따로 또 만나서 놀자 등의 제안을 하더라도, 아동센터에 반드시 허락을 받아야하며, 되도록이면 정해진 시간안에서 충실히 행하는것을 권하셨습니다.
모든 강연이 끝나고 나서는, 봉사 지원자들간의 시간협의를 통해 각자 봉사를 갈 봉사기관을 선정하였고, 조도 편성하여서 조끼리 어떻게 활동할 것인지 계획과 아이디어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코멘트를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