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NPO 지원센터

비영리에서 적용하는 CRM
작성자 : 문예은, 작성일 : 2016.01.22, 조회수 : 1867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참여소감 

참여자1: 완전 초보고, 아는게 없는데 그렇기 때문에 와서 이론과 실제를 빠른 시간 안에 전문가를 통해 다양한 얘기를 들을 수 있어서 인사이트를 많이 받음. 재미있었고 수고많으셨습니다.

 

참여자2: 상황 상 혼자 모금 담당해서 외로웠음. 같이 고민하고 공유하고 그거에 대해서 아이디어를 주어서 좋았음. 사례를 통해서 인사이트를 가지고 갈 수 있었음

 

참여자3: crm은 처음, 물어볼 곳도 없고.. 막막했음. 다른 분들의 얘기도 듣고 궁금했었던 것들을 꺼내놓고 의견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음. 실제적인 이야기들이 없어서 답답했는데 좋았음. 기관에 대해 정리 하면서도 많은 것을 얻음. 도움이 많이 됨.

 

참여자4: 어떻게 하면 각자의 업무를 연결해서 실제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을지에 대한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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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문예은, 작성일 : 2016.01.22, 조회수 : 18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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