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NPO 지원센터

9월, 오프너를 알리다 "Go Wild, Speak Loud, Think Hard" ① - 홍보 프로젝트 준비 작업
작성자 : 성임은, 작성일 : 2015.11.13, 조회수 : 2759
오프너[OPEN HER]의 9월 활동은 바로 '오프너 알리기' 입니다!
오프너는 7명으로 이루어진 여성주의 교지 모임으로, 현재 동국대학교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5년에 처음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학내에서는 오프너의 존재 자체를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홍보 프로젝트! 오프너의 홍보 프로젝트는 요즘의 대세인 보틀 배포!! 그리고 보틀 안에 문구를 넣기로 했습니다!
의미도 있고, 특별하며, 눈에 띄는 문구를 고민고민하다
'Go Wild(설치고), Speak Loud(떠들고), Think Hard(생각하고)'  문구로 결정했습니다!

이 문구는 JTBC 프로그램인 '마녀사냥'에 출연한 개그맨 장동민이 모델 한혜진을 향해 한 말로,
자신이 한혜진을 싫어하는 이유를 '(한혜진이) 설치고, 떠들고, 생각하고'라고 밝혔습니다.
장동민의 여성혐오 발언은 큰 화제가 되어, 오히려 여성혐오 발언에 반대하는 하나의 구호가 되었습니다. 
'설치고 떠들고 생각하고'를 영어로 바꾸어 'Go Wild, Speak Loud, Think Hard'라는 문구로 재탄생된 것입니다.

이 문구가 하나의 구호 또는 외침이 되자, 한국 사회의 만연하고 있는 여성혐오를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미디어뿐만 아니라 현실 속에서도 끊임없이 여성을 배제하고 소외하는,
특히나 한혜진처럼 '할 말 다하고, 할 것 다하는' 여성을 향한 따가운 시선은 여성을 계속해서 공동체에서 몰아내게 만듭니다.
차별과 배제의 논리를 만들어내는 여성혐오와 차별에 맞서 'Go Wild, Speak Loud, Think Hard'를 외쳐야 할 때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 문구를 선택하게 되었고, 보틀 제작 업체와 상의 끝에 문구는 예쁘게 디자인되어 보틀에 넣어졌습니다. 


▼ 아래는 바로 'Go Wild, Speak Loud, Think Hard' 문구를 담은 보틀의 인쇄시안입니다!









또한 보틀과 함께 나눠줄 유인물도 제작했습니다!
유인물 내용은 오프너에 대해 간략한 소개, 오프너 교지 발간과 관련된 일정, 그리고 오프너 페이스북 안내를 명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아래는 보틀과 함께 배포할 유인물 이미지입니다.





보틀과 유인물이 9월 첫째 주까지 준비되었고, 보틀&유인물 배포작업은 9월 둘째 주~셋째 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첨부파일

작성자 : 성임은, 작성일 : 2015.11.13, 조회수 : 2759

코멘트를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