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실제 제안을 직접 해보거나 작은 성공 경험을 갖는 것이 중요하지만 충분한 양과 강도의 제안 경험이 부족함.
2. 여전히 우리 단체나 프로그램의 가치를 강조하는 제안에서 머물러 있음. 상호 이익이 되는 가치 교환의 개념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함.
3. 제안을 위한 피제안자 성향 파악을 위해서 SNS를 적극 활용하면 좋음. SNS의 글들은 해당 기업, 해당 잠재기부자의 거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통로임. 또한 개인-지인-SNS-홈페이지 등등 개인/기업의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를 활용하는 방법을 논의함
4.성공적인 제안이 되기 위한 6 rights에 대해 소개하고 각자의 경험을 공유함.
5. 참여동기를 만드는 유인요소로 작용하는 명분의 개념을 이해하고 같이 토론해 봄.
6. 제안의 핵심은 우선 자신부터 완전한 몰입도와 확신이 있어야 한다는 점을 깊이 공감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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