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NPO 지원센터

[환경 & 힐링, 재활용 향초만들기] 재활용 병 준비하기
작성자 : 임호규, 작성일 : 2016.10.08, 조회수 : 2500
진행개요모임준비 - 재활용 병 준비하기

누가 이 컨텐츠를 보면 좋을까요?쓰래기 재활용에 관심이 많은 사람, 힐링하고픈 사람들

키워드 3가지재활용, 향초, DIY

이 모임은 환경을 생각하는 재활용 향초 만들기 모임입니다!

다들 아마 집에 이런저런 재활용 병들이 많으시리라 봅니다. 오늘은 재활용 병을 이용해서 향초만들기를 할때, 주의해야할 부분 몇가지를 설명드리고자 모임전에 글을 올려봅니다.




다들 집에 이런저런 병들이 많으실꺼에요. 사이즈 비교를 위해 종이컵도 하나 올려보았습니다. 
(집이 좀 정신없어도 이해해주세요~ ^^;;)




제가 작업을 해보니 가장 향초를 만들기 좋은 것은 딱 요정도 사이즈의 병들이었습니다. 일단 뚜껑이 있으면 좋아요.
플라스틱뚜껑은 안되구요, 철로된 뚜껑이어야 해요. 플라스틱은 탈 수 도 있거든요. >.<
집에 있는 녀석들은 벌써 와이프님께서 반찬그릇으로 쓰고계셔서... 가져갈 수 없을듯하네요. ㅜ.ㅠ

하여간 사이즈가 요정도인게 타기도 잘타고 만들때 실패확률도 적더라구요. 나중에 불을 붙일때도 편합니다.




둘째로, 이런 깨진 컵이 있습니다. 요건 저희 집에서 커피잔으로 쓰던건데.. 떨어트리는 바람에 손잡이가 뿌러졌어요. ㅜ.ㅠ



안쪽으로 갈수록 줄어드는 컵이라 사실 조금 불안하기도 하지만, 무게감이 있어서 그리 나쁘지는 않을듯합니다.
다만, 뚜껑이 없어서 끌때 연기가 나는 것을 막을 수 는 없다는건 조금 아쉬우실꺼에요. 그럼에도 막상 만들고나면 정말 이뻐요.
깨진 잔은 향초로, 멀쩡한 잔은 진짜 커피로 준비한다면 아주 멋지지 않을까요? ^^




가장 좋은건, 사실 전에 향초로 썼던 병들이에요.



대부분 사이즈가 종이컵정도, 또는 그것보다 조금 더 큰 정도입니다. 요런 것들을 잘 닦아서 가져오시면 정말 좋아요.
참고로 왁스가 깔끔하게 안닦인다 생각되시면, 냄비에 물을 끓이시고 그 물에 컵을 넣고 살짝 데우시면 안쪽 왁스가 녹아내려요.
그때 꺼내서 휴지로 싹 닦아내시면 됩니다. 아, 안쪽에 물이 들어가면 안되요! 물에 안빠지게 병을 데워준다고만 생각하세요.



조금 큰 병입니다. 한 500ml정도 되는건데요, 이런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한번 만들면 정말 오래 써요! ㅎㅎ
다만, 만들때 왁스가 엄청 들어가고, 실패했을때 뒤탈이 좀 있는거같아서 전 작언거위주로만 합니다. 예를 들어, 만든 향기가 생각보다 맘에 안들때...
저렇게 큰건 몇개월동안 그 향을 맡아야 하거든요. >.<

그러나 맘에 드는 향기라면 심지를 2개 붙여서 더 향기를 팍팍 나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요건 완전 실패 경험담인데요, 이건 푸딩용기였어요. 작고 이뻐서 잘될꺼라 생각했었거든요. 그런데 이런 용기들은 문제가 많아요.
일단 입구가 너무 작아서 공기가 안들어갑니다. 처음에는 켜질지 몰라도, 어느정도 깊이까지 들어가면... 그다음부터 초가 안켜져요. ㅜ.ㅠ
저녀석도 저기까지가 한계입니다. 망친케이스죠.

이렇게 너무 작거나 너무 큰 녀석들은 조금 피하시는게 좋은거같아요. 500ml이하까지가 좋습니다.

일단 향초용으로 준비하시면 깨끗하게 닦아서 준비해주세요~ 아무래도 이물질들이 있으면 향기에 섞여서 불최한 냄새로 바뀔 수 있으니까요.
자, 그럼 다들 다음시간에 진짜 재밌게 해볼까요!!











첨부파일

작성자 : 임호규, 작성일 : 2016.10.08, 조회수 : 2500

코멘트를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