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8일 난민 - <디스트릭트 9> 외계인과 동거 하시겠습니까?
어느 날, 외계인이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요하네스버그에 나타납니다. 갑자기 시작된 인간과 외계인과의 동거를 그린 영화 <디스트릭트 9>. 지구 상 수많은 지역 중 왜 하필 요하네스버그 였을까요? 영화의 모티브가 된 역사적 배경과 난민들에 대한 우리의 시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11월 15일 노동자 - <카트> 나는 물건이 아닙니다
1997년 경제 위기는 ‘비정규직’이라는 새로운 단어를 만들어 냈습니다. 10년이 흐른 2007년, 이 무시무시한 말은 사람들의 삶을 뒤 집는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마트 계산대에서 일하는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눈물겨운 투쟁을 그린 영화 <카트>입니다.
11월 22일 소년병 - <블러드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에 감춰진 비극
영원한 사랑의 징표인 다이아몬드 반지. 그 반지 때문에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아십니까? 그 참혹한 진상을 낱낱이 파헤치는 영화 <블러드 다이아몬드>입니다. 지구상 가장 잔혹한 전쟁으로 불리는 시에라리온 내전에 대해 알아보며, 소년병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11월 29일 여성 - <주토피아> 유토피아가 될 수 없는 이유
누구나 무엇이든 될 수 있는 도시, 주토피아. 하지만 이는 이상에 불과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유토피아를 불가능하게 만드는 것은 편견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영화 <주토피아> 입니다. 여자, 남자라는 이유로 가능성을 차단하는 편견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