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땅헤딩 비영리 소셜마케팅 첫번째 시간에는
마케팅 프로세스에 대한 개괄적인 이해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그 프로세스에 맞게 마케팅 기획안 초안을 작성해 보는 것을 해보았습니다.
한 단체가 가지고 있는 채널, 컨텐츠, 구독자, 시스템 등에 대해서 서로 궁금한 것을
물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두번째 시간에는 비영리 단체의 SNS활용법에 대해서 좀더 면밀하게 워크샵 하는 시간을 가지기로 하였습니다.
*1강 참여단체 : 한국여성민우회, 사교육걱정없는 세상, 녹색연합, 그리다협동조합, 환경정의, 생태지평, 위드, 여성단체연합
2강. 비영리 단체의 SNS활용방법
❍ 세부프로그램
- 단체별 SNS 활용 현황 공유
- SNS를 활용한 홍보사례
- 공감가는 SNS컨텐츠 제작 방법
*2강을 위한 준비 : 각단체별로 현재 활용하고 있는 온라인 채널 현황(구독자, 담당자, 주요컨텐츠)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 오셔야 합니다.
어떻게 정리할 지는 샘플을 신청자에게 안내해 드립니다.
전임 멘토 소개
김철환 (38)
- 현 적정마케팅 연구소 대표
- 홈페이지 : http://www.socialexperiencelab.com
- 블로터아카데미 소셜미디어 MBA과정 강사
- 팟캐스트_소셜잇수다 진행
- 책 : 페이스북 장사의 신, 소셜커머스, B2B소셜미디어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