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NPO 지원센터

2030 페미니즘 자율학습 모임 '페자feza' 마감
컨텐츠 생산계획 .

페미니즘 자율학습 모임 ‘페자 feza’는 ’20대 여성주의자’라는 같은 정체성을 가진 다양한 이들이 청년젠더활동가프로그램, 여성회의, 여성단체, 학교 등을 통해 알음알음 모여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페자는 학제나 단체에 소속되지 않고 자율적으로 여성주의를 학습하고자 하는 20대, 30대 여성주의자들 간의 친목도모와 함께

여성주의의 담론화와 자료 소비 및 축적을 위해 활동하고자 합니다.

 

페자의 모든 활동은 자율학습과 소모임 형태로 이루어집니다. 

월 1회 정도 정기적으로 열리는 페미니즘자율학습 모임은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함께 여성주의 영화를 보아도 좋고, 함께 여성주의 책을 읽는 시간을가져도 좋고, 각자 읽거나 글쓰고 싶은 주제와 책 등을 모임에 가지고 와서 소논문이나 에세이, 감상문, 영화 비평 등 어떤 형태여도 상관없이 글을 나누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술 한잔하면서 자매애를 다지는 술자리는 필수지요.. ㅎㅎ..

소모임 별 활동을 통해 각자의 관심사와 이슈를 외화시키고 대 페미니스트의관점으로 본 민주주의와 여성주의에 관한 관점들을 정리해 나가려고합니다소모임에는 "정체성연구모임", 활동판의 성희롱 성차별에 대응하는 "털기모임"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 외 기타 다양한 활동을 자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번 3.8여성대회를 맞이하여 '페미니스트' 뱃지를 만들어 판매하여 당당히 페미니스트라고 말할 수 있는 우리 존재에 대한 어필을 하였습니다.

서로의 소중한 여성주의적 담론과 자료, 정보들을 교환하여 아낌없는피드백을 나누었으면 합니다.


*과업: 20대 페미니스트들의 자료 공유 및 친목활동, 소모임별 운영을 통한 관심사안에 대한 활동 연계

*방식: 자율학습 및 나누기 시간+소모임을 합친 전체운영회의+친목


5월 23일 모임은! 함께 영화를 보며 시작합니다! 5월 24일 글라인스타이넘 언니 오기전! 글라인 언니와 관련된 영화 같이 보고 모임해요!! 1회성, 간보기 다 환영!



KakaoTalk_20150507_184525415.jpg
 




http://feza.kr/


상세주소 :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185-6 (동교동 201-4) 4층


컨텐츠

작성된 글이 없습니다.

날짜

2015년 05월 23일 토요일

시간

16:00 ~ 00:00

마감

2015년 05월 23일

인원

30명

장소

카페 어슬렁 정거장 [상세보기]

개설자

Ji Yeon Rhue
풀뿌리/지역

정원 30명 / 6명 참여중 / 대기자 0 명

Hyeman Jo JiHye Sul 쎄러 은미 남기은
컨텐츠 공유하기